깔끔하고 주목도 있는 소재 만드는 방법, 많이 고민하셨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디스플레이광고 이미지 소재 제작 TIP!
심사 통과는 기본, 소재 매력도까지 높이는 배너 소재 만드는 다양한 팁을 함께 살펴볼까요?


배너 소재 배너 소재는 등록한 이미지 그 자체로 다양한 지면에 노출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독성을 높이고 사용자의 이목을 끄는 소재를 만들기 위해 더더욱 신경써야 합니다.

1. 너무 튀는 배경색은 NO! 광고의 주인공에게 주목할 수 있도록 단순한 배경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제품이나 모델이 아닌 배경에만 시선이 간다면 좋은 소재라고 하기 어렵겠죠?


2. 알아보기 쉬운 이미지를 사용하세요. 광고를 본 사람들이 상품이나 서비스를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선명하고 왜곡 없는 이미지를 사용해 보세요.


3. 텍스트는 간략하고, 조화롭게! 꼭 필요한 문구만 사용하세요.
너무 많은 텍스트는 오히려 가독성을 해칠 수 있습니다.
이미지와의 조화를 고려해 글자를 배치하면, 더욱 주목도 높은 소재를 만들 수 있습니다.


4. 가로 세로 모두 예쁘게 보이도록, 띠배너 가이드 가로 사이즈가 긴 띠배너 형태의 소재는 별도의 가이드가 하나 더 있는데요.
모든 디바이스에서 가로 세로 화면 모두 예쁘게 보이도록 소재의 양쪽 끝 1px을 단색으로 구성하는 것입니다.
* 640 x 200, 640 x 100 사이즈 배너에 해당합니다.

이렇게 세로 화면에서도, 가로 화면에서도 배너 소재가 자연스럽게 노출될 수 있도록 소재 양 끝이 동일한 단색으로 구성되었는지 꼭 확인해 주세요.


이미지를 저화질로 저장하는 경우 원본에서 단색을 맞춰 놓았더라도 색상이 미세하게 바뀌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불상사를 예방하기 위해 소재를 저장할 땐 꼭 고화질로 설정해주세요!

PNG-24 확장자 권장, jpg 파일은 고화질(퀄리티=100)로 저장

5. 자연스러운 띠배너를 만드는 TIP 단색 배경과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소재를 만들려면?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지금까지 설명을 드린 배너 소재 제작 팁, 유용하셨나요?
좋은 소재를 만들기 위해서는 제품이나 모델이 명확히 드러나는 이미지를 사용하고,
띠배너 소재라면 양 끝을 단색으로 채워 고화질로 저장하는 것 잊지 마세요~!


디스플레이광고 만들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