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자료 상세 본문

비즈니스자료

맞춤타겟 : 내 데이터 가져오기
디스플레이광고, 메시지광고 2018.09.17
공유하기 첨부파일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내 브랜드를 접한 적이 있는 사용자에게 더욱 매력적인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으신가요?
카카오모먼트에서 내 데이터를 기반으로 타겟 오디언스를 설정해 보세요.
내 웹사이트에 방문한 적이 있는 사용자 등 브랜드에 친숙한 사용자에게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내 데이터 가져오기란?

내 데이터 가져오기란 카카오모먼트에서 나의 고객 자산을 활용해 광고를 노출하는 오디언스 설정 방식입니다.
나의 광고에 반응한 사용자, 카카오 사용자 등 내 브랜드에 관련된 액션을 한 사용자에게 광고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파악한 사용자군을 노출 대상에서 제외해 브랜드와 접점이 전혀 없었던 사람들에게 광고를 노출할 수도 있습니다.
내 데이터를 식별할 수 없는 값으로 안전하게 변환해 광고에 활용하며, 이와 같은 활용을 위해서는 별도의 준비가 필요합니다.

광고 활용을 위한 타겟 준비 및 관리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추천 콘텐츠의 광고 관리 : 타겟 관리를 참고하세요!



내 데이터 유형 소개
광고반응타겟

최근 90일 동안 카카오모먼트에서 집행한 내 광고에 반응(클릭, 전환, 재생, 열람)한 사용자를 리타게팅합니다.
광고에 반응했다는 것은 내 브랜드를 인지하고 있거나, 관심을 가진다는 것을 의미하겠죠?
이런 사용자들에게 차별화된 메시지를 던진다면 조금 더 깊은 관심 또는 액션을 유도할 수 있을 것입니다.

픽셀 & SDK

카카오픽셀과 카카오SDK를 통해 내 브랜드의 웹사이트 및 앱에서 특정 액션을 한 사용자를 파악할 수 있는데요.
방문, 가입, 설치, 구매 등의 액션을 한 고객을 기준으로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픽셀 & SDK를 활용해 고객의 구매 여정에 따라 단계별로 세분화된 소비자의 액션을 유도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픽셀 & SDK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추천 콘텐츠의 광고 관리 : 픽셀 & SDK를 참고해 주세요.

카카오 사용자

광고계정 운영자가 보유한 카카오톡 채널을 기준으로 선별적인 노출이 가능한 오디언스 설정입니다.
내 친구만 볼 수 있는 광고를 집행하거나, 친구가 아닌 사용자를 대상으로 채널 추가를 위한 광고를 집행해 보세요.

고객파일

광고주 또는 광고계정의 운영자가 보유하고 있는 오디언스의 식별자를 직접 등록하여 타겟으로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내 브랜드만의 노하우를 담아 광고 목적의 달성에 적합한 사용자에게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MAT(Mobile App Tracker)

MAT 연동 업체를 통해 광고주의 앱에서 직접 수집한 정보를 타겟으로 활용하는 방식입니다.
앱 사용자를 세분화하고, 각각의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광고를 집행해 보세요.

유사타겟

광고주의 고객파일, 또는 카카오 사용자(카카오톡 채널)를 바탕으로 유사도가 높은 사용자군을 찾는 오디언스 설정 방식입니다.
미리 확보해 둔 유사타겟을 가져와 1~10단계까지 모수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내 친구 또는 현재 고객과 유사한 오디언스를 찾아 효과적으로 마케팅 범위를 확장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