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자료 상세 본문

비즈니스자료

확장소재 사례 4 : 전환을 만드는 광고 전략
키워드광고 2019.08.14
공유하기 첨부파일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검색 사용자에게 주목도 있게 노출되어 클릭률 향상에 도움이 되는 확장소재.
사실 확장소재는 클릭을 넘어 구매 전환까지 이끌어내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건강식품 및 일반식품 성공 사례를 통해 전환을 만드는 확장소재의 비밀을 알아볼까요?




Case 1. 뉴트리몰 : 신뢰감을 주는 이미지를 전면에 내세워 전환율 2배 이상 상승
  • newtreemall.co.kr
    건강식품
  • ROAS
    1000% 이상 달성
  • 전환율 2배 이상 성장
    (캠페인 전 대비)
  • 전환당 비용 1/2 이하로 감소
    (캠페인 전 대비)


광고 집행 목표

건강식품 판매 증진

캠페인 기간

2019.5.7 ~ 2019.5.20

적용 확장소재

썸네일 이미지

주요 전략

광고 모델 이미지를 활용한 썸네일 이미지 노출로 주목도 및 신뢰도 향상



업종 스토리

계절이 바뀔 때마다, 또 한 해 한 해 지날 때마다 더 많은 관심을 갖게 되는 것이 바로 건강식품인데요. 말 그대로 건강과 직결된 상품인만큼 잠재고객들은 다른 상품보다 더 꼼꼼하게 그 특징과 효과를 따져보곤 합니다. 그런데 건강식품 브랜드를 인지하고, 탐색하고, 구매할 때 상품의 효능 못지 않게 소비자의 구매에 영향을 주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브랜드 이미지, 즉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 입니다. 아무리 극적인 효과가 있다고 하더라도 소비자가 브랜드를 믿을 수 있어야 결정적인 선택을 할 수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뉴트리몰'은 키워드광고 확장소재 집행으로 어떻게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고, 더 많은 전환을 만들어냈을까요?




광고 솔루션

이미지를 활용해 건강식품 소비자가 중시하는 '건강함'을 강조한 것이 뉴트리몰의 솔루션!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려면 때로는 장황한 설명보다 임팩트있는 이미지가 더욱 효과적일 수 있겠죠. '뉴트리몰'은 이 점에 착안해 주목도를 높이고 신뢰감을 주는 소재를 만드는 데에 집중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소비자는 광고모델에 대한 이미지를 그 모델이 홍보하는 상품에 투영합니다. '뉴트리몰'은 자기관리를 통해 건강한 몸을 유지하는 것으로 잘 알려진 연예인을 모델로 활용했는데요. 광고를 본 소비자는 그녀가 소개하는 브랜드 역시 건강하고 믿을만한 곳이라는 이미지를 갖게 되었을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더 많은 잠재고객이 소재를 클릭해 사이트에 진입하고, 모델에 대한 신뢰감을 바탕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Tip : 확장소재에 꼭 모델을 활용해야 하는 것은 아니에요!


유명모델을 소재 제작에 활용하는 것은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법 중 하나일뿐입니다.
모델 활용이 어렵다면 건강한 이미지를 내포하는 사진이나, 전문성을 강조하는 이미지를 활용해 건강식품의 광고 효과를 높여보세요.
클릭률이 높아지는 이미지형 확장소재 제작 팁은 이곳에서 확인하세요~




집행 결과

텍스트 형태로 광고모델의 이름만 노출하던 기존 소재에 이미지형 확장소재를 추가한 이후 클릭률 및 전환율은 극적으로 성장했습니다. 전환율은 기존 대비 223%로 2배 이상 성장했고, ROAS(광고비대비매출)은 1000%대로 기존에 비해 무려 3배 이상 높은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한 번의 구매를 일으키기 위해 사용한 광고비용을 의미하는 전환당 비용은 기존 대비 절반 가량으로 줄어들었습니다.
전환을 만드는 확장소재의 효과, 정말 어마어마하죠?






Case 2. 민속한우 : 신선한 식품 이미지로 전환 상승
  • minsokmeat.com
    일반식품
  • ROAS
    13000% 이상 달성
  • 전환율 2배 이상 성장
    (확장소재 미노출 대비)
  • 전환당 비용 절반 이하로 감소
    (확장소재 미노출 대비)


광고 집행 목표

육류 상품 판매 증진

캠페인 기간

2019.4.1 ~ 2019.4.30

적용 확장소재

썸네일 이미지

주요 전략

신선한 상품 이미지 노출로 매력도 향상



업종 스토리

온라인에서 식품류를 구매할 때 가장 신경쓰이는 부분. 바로 식품의 신선도일텐데요. 어디서 구매하든 맛이 크게 다르지 않고, 제품의 품질을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가공식품이야 큰 문제가 없겠지만, 신선식품을 구매할 땐 품질을 믿을 수 있는지 걱정이 앞서곤 합니다.

특히나 육류는 신선도가 맛과 건강에 모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품질에 대한 보장이 더더욱 중요한데요. 그렇다면 '민속한우'는 어떤 확장소재를 활용해 제품의 품질을 보장하고, 잠재고객을 유입시켜 전환까지 늘렸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광고 솔루션

민속한우의 솔루션은? '신선도'를 강조하는 이미지형 확장소재로 품질 보장하기!
시장에서 직접 구매하는 것과 달리 온라인에서 한우를 구매할 때는 상품을 직접 볼 수 없다는 한계점이 있죠. 그렇기 때문에 품질에 대한 신뢰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물론 기본 소재에서도 'HACCP', '직접 운영'과 같은 단어를 사용해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시도를 했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사실을 나열한 텍스트 소재보다 이를 시각화 한 확장소재가 노출될 때 소재의 매력은 높아졌고 성과는 눈에 띄게 드러났습니다.

텍스트로만 소개된 타업체 광고 사이에서 신선한 한우 이미지를 함께 보여주는 사이트가 있다면, 누구라도 그 사이트에 더 큰 신뢰감과 매력을 느끼겠죠? 이렇게 소비자는 신선함이라는 포인트에 이끌려 사이트에 진입했고, 물흐르듯 상품을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집행 결과

광고를 집행한 4월 한달 간 확장소재가 노출된 키워드광고는 그렇지 않은 경우에 비해 여러 면에서 더 나은 성과를 보여주었습니다. 먼저, 확장소재가 함께 노출된 소재에서 20%가량 더 많은 클릭이 발생했습니다.

더 많은 소비자가 사이트에 진입하면서 당연히 전환율에도 차이를 보였는데요. 신선한 제품 이미지를 활용한 확장소재는 기본 소재에 비해 2배 이상 많은 전환을 만들었고, ROAS는 기본 소재 대비 무려 4배 정도 높은 13000%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쉽게 말해 광고비용의 130배가 넘는 매출이 일어났답니다, 정말 대단하죠?






식품업종 두 브랜드의 성공사례 재밌게 보셨나요?
'뉴트리몰'과 '민속한우' 모두 제품 특성에 맞는 확장소재를 통해 소비자의 신뢰를 얻고, 결과적으로 구매를 유도할 수 있었는데요.
이렇게 간단한 소재 등록만으로도 광고 성과에 큰 변화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전환 목적의 키워드광고를 집행하는 광고주라면 위의 두 사례를 참고해 확장소재를 꼭 등록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